"신주쿠에서 추천하는 편집샵은 어디?" 신주쿠는 지역이 넓고 편집샵이 많기 때문에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되죠. 이번에는 신주쿠에서 추천하는 편집샵을 엄선해 소개합니다. 실제로 모든 매을 방문했기 때문에 그 때의 사진과 함께 분위기 등도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찾고있는 브랜드를 반드시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니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신주쿠는 '이세탄 신주쿠 남성관'이 최강입니다. 일본 최대 규모의 패션 빌딩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층마다 테마가 나뉘어져 있으며, 디자이너 브랜드, 국내 브랜드, 하이브랜드, 럭셔리 브랜드까지 거의 모든 것을 망라하고 있습니다. 이세탄 자체가 '거대한 편집샵'이 되어 있는 셈입니다. 그래도 부족하다면 '루미네1', '루미네2', '루미네이스트', '신주쿠 플래그스'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소개하겠지만, 각각 브랜드 라인업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아봅시다.
목차
1. 이세탄 신주쿠 남성관
'이세탄 신주쿠 남성관'은 JR 신주쿠역 동쪽 출구에서 걸어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남성관과는 별도로 '이세탄 신주쿠'가 있지만, 거의 여성 고객을 위한 건물이므로 여성분이라면 이세탄 신주쿠를 이용해야합니다. 본문에서는 이세탄 남성관을 중심으로 이세탄 남성관은 앞서 말했듯이 지하 1층~지상 8층까지 거대한 패션 빌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각 층마다 테마가 나뉘어져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모든 브랜드가 망라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브랜드를 한 번에 많이 둘러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보면 하루 종일 둘러볼 수 있는 수준. 신주쿠에서 편집샵을 찾는다면 이곳에 가면 틀림없이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1.1 2층: 크리에이터스(개성 있는 브랜드 중심)
2층은 하이센스하고 개성있는 브랜드가 많은 층입니다. 시대를 선도하는 최첨단 '크리에이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음악, 미술 등 문화를 배경으로 한 브랜드와 독자적인 미학을 가진 브랜드들이 모여 있습니다. 고감도 브랜드나 개성적인 브랜드를 찾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플로어입니다. 아래에서 이 층의 브랜드를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많은 브랜드가 망라되어 있어서 정말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입점브랜드:Acne Studios、Alexander McQueen、AMIRI、BALENCIAGA、BLACK BY COMME des GARCONS、COMME des GARCONS HOMME DEUX、COMME des GARCONS HOMME PLUS、COMME des GARCONS ORIGINAL、COMME des GARCONS PARFUMS、COMME des GARCONS SHIRT、CORNER COMME des GARCONS、MARNI、PLAY COMME des GARCONS、sacai、VALENTINO、WALLET COMME des GARCONS、Yohji Yamamoto
1.2 3층 : 디자이너
3층은 디자이너 브랜드 중심의 플로어. 우리에게 친숙한 질샌더, 마르지엘라, 몽클레어 등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가 즐비합니다. 디올, 셀린느, 프라다, 구찌 등 고급 브랜드도 입점해 있는데, 젊은 고객도 꽤 많습니다. 가격대가 높은 층이지만, 윈도우 쇼핑을 하는 기분으로 둘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입점브랜드: BOTTEGA VENETA、CELINE、DIOR、DOLCE&GABBANA、GIVENCHY、GUCCI、JIL SANDER、Maison Margiela、MONCLER、PRADA、Rick Owens、SAINT LAURENT、THE ROW
1.3 4층: 럭셔리
4층은 럭셔리 브랜드 중심의 층입니다. 역사와 전통의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모여 있습니다. 알마니, 루부탱 등 최고급 소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원한 가치를 제공하는 클래식 럭셔리 브랜드. 로에베, 벨루티, 펜디 등 본질의 가치를 패션으로 승화시킨 컨템포러리 럭셔리 브랜드. 그리고 톰브라운, 톰포드 등 모두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이네요. 매장 내부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입점브랜드:Berluti、Brioni、BRUNELLO CUCINELLI、BURBERRY、Christian Louboutin、DSQUARED2、dunhill、ETRO、FENDI、GIORGIO ARMANI、LOEWE、Loro Piana、THOM BROWNE、TOM FORD、ZEGNA
1.4 5층: 테일러드 클로징(정장 중심)
5층은 테일러드 클로징 층입니다. 테일러드이기 때문에 정장 등 포멀한 아이템이 주를 이룹니다. 이 층은 '드레스 클로징의 성지'를 테마로 하고 있어 품격 있는 드레스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세계적인 브랜드의 수트와 국내외 테일러가 제안하는 스타일이 한자리에 모인 메이드 투 사이즈, 오더메이드, 포멀웨어 등 드레스 스타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패션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팬츠의 종류는 압권입니다. 풍부한 지식을 갖춘 스타일리스트가 상주하고 있어 다양한 정보를 얻으며 쇼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옷 외에도 코디의 폭을 넓혀주는 넥타이, 넥웨어, 장갑, 액세서리 소품 등도 충실합니다. 또한 비즈니스에도 캐주얼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맞춤 셔츠 제작도 하고 있습니다.
입점브랜드: ALBIATE、ALBINI、ALUMO、CANCLINI、DAVID & JOHN ANDERSON、ISETAN MEN'S×YAMAGAMI Masanori、MINAMI SHIRTS、Monti、Monti India、THOMAS MASON
1.5 6층: 컨템포러리(젊은 층을 위한 캐주얼 브랜드 중심)
6층은 컨템포러리를 테마로 한 층입니다. 만약 일본에서 단 한공간만 쇼핑할 수 있다면 이세탄맨즈의 6층만 가면 된다고 단정지어도 무방합니다. 여기까지는 하이 브랜드가 이어졌지만, 이곳은 캐주얼 브랜드가 주를 이루며 젊은 층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층이 두 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한 쪽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실물 크기의 라이프스타일, 패션을 표현한 존입니다. 다른 한쪽은 '미니멀&트래디셔널', '와일드&스포츠' 스타일을 표현한 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곳 모두 글로벌한 감성으로 최신 유행의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합니다. 오라리, 그라프페이퍼, 다이와피아39, 나나미카, 노스페이스퍼플라인, 등 국내 신진 브랜드들부터 스톤 아일랜드, 메종키츠네, 아미, 르메르 등 해외 인기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입점해 있습니다. 면세 및 환율 등을 고려하여 한국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브랜드가 많으니 꼭 들려보시길 권합니다.
입점브랜드:A BATHING APE、A PRESSE、A.P.C.、adidas COLLABORATIONS、AMI PARIS、ANN DEMEULEMEESTER、ATON、AURALEE、BALMAIN、BLANC..、blurhms、blurhmsROOTSTOCK、BoTT、Call、CANADA GOOSE、CFCL、COMME des GARCONS HOMME、DAIWA、DAIWA PIER39、ESSENTIALS、eYe JUNYA WATANABE MAN、F.C.Real Bristol、FEAR OF GOD、foot the coacher、Fresh Service、FUMITO GANRYU、Gabriela Coll Garments、Graphpaper、Hender Scheme、HERILL、Jacquemus、JOHN LAWRENCE SULLIVAN、JULIUS、JUNYA WATANABE MAN、JW ANDERSON、KENZO、LASTFRAME、LEMAIRE、MAISON KITSUNE、Maison MIHARA YASUHIRO、MASU、N.HOOLYWOOD、nanamica、NEEDLES、NEIGHBORHOOD、Omar Afridi、OUAT、OUR LEGACY、OVERCOAT、Paul Smith COLLECTION、POSTELEGANT、RAF SIMONS、RIER、SEVEN BY SEVEN、SOPHNET.、stein、STONE ISLAND、STUDIO NICHOLSON、TEATORA、THE NORTH FACE PURPLE LABEL、THE RERACS、TTT_MSW、UNDERCOVER、uniform experiment、VEILANCE、VERSACE、WACKO MARIA、Wales Bonner、White Mountaineering、Y-3、YOKE
1.6 7층: 클래식(성인용 차분한 브랜드 중심)
7층은 클래식을 테마로 한 층입니다. 띠어리, 폴로 랄프 로렌 등 어른들을 위한 차분한 브랜드가 모여 있습니다. 플로어는 '어반', '트래디셔널', '모던 빈티지'의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웨어부터 전통을 지켜온 이터널 웨어까지 각국의 명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점브랜드:agnes b.HOMME、Aquascutum、BLACK LABEL CRESTBRIDGE、BOSS、Brooks Brothers、Calvin Klein、DENHAM、DIESEL、DOUBLE RL、J.PRESS、JAMES PERSE、JOSEPH、JOSEPH ABBOUD、junhashimoto、MACKINTOSH LONDON、MACKINTOSH PHILOSOPHY、MARGARET HOWELL、POLO RALPH LAUREN、REPLAY、TATRAS、Theory、TOMORROWLAND
1.7 8층: 라이프스타일(시계, 안경 등)
8층은 '남자의 생활 공간'을 테마로 한 라이프스타일 플로어. 아이웨어, 시계, 향수, 꽃, 필기구, 카메라 등 다양한 취향의 상품이 가득합니다. 이세탄 남성관 내에서 유일하게 카페가 있는 층으로, 쇼핑을 하는 틈틈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입점브랜드:999.9、ACQUA DI PARMA、alain mikli、AURORA、AUXCA.、AUXCA.TRUNK、BARTON PERREIRA、BLAKE KUWAHARA、BRELIO、CARAN D’ACHE、CROSS、CUTLER AND GROSS、DIFFUSER、DIPLOMAT、EYEVAN7285、G4、JACQUES HERBIN、JAQUES MARIE MAGE、LAFONT、Leica、LINDBERG、MASUNAGA、MATSUDA、MOLESKINE、MYKITA、Nicolai Bergmann Flowers & Design、NINE、OLIVER GOLDSMITH、OLIVER PEOPLES、PARKER、Pelikan、Persol、POLARIS for men、Porter Classic、Ray-Ban、rejiig、S.T.Dupont、Santa Maria Novella、STARCK EYES、STORIO、SUGIMOTOKEI、VISCONTI、WATER CLEANING、WATERMAN、Whitte
1.8 공식 사이트와 위치 정보
https://cp.mistore.jp/global/ko/shinjuku.html
https://maps.app.goo.gl/fahACEv5NYjRcdKW9
2. 신주쿠 루미네1
다음으로 소개할 것은 '루미네1'입니다. 먼저 설명하자면, 신주쿠에는 다음과 같은 '3개의 루미네'가 존재합니다.
루미네1
루미네2
루미네이스트
"뭐가 다른가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사실 뚜렷한 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입점한 브랜드에 차이가 있긴 하지만, 테마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브랜드가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루미네이스트는 젊은 층을 위한 브랜드가 좀 더 많습니다. 이 세 곳의 루미네는 각각 건물이 분리되어 있지만,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루미네1'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여성복 위주의 패션 빌딩으로 남성복은 '지하 1층', '1층', '5층'의 3개 층만 있습니다.
2.1 B1층
이 층에 있는 것은 투모로우랜드의 하이엔드 라인 'EDITION(에디션)'뿐입니다. 에디션은 패션에 관심이 많은 의류 업계 종사자들도 이용하는 매으로, 개인적으로도 꽤나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메종 마르지엘라를 비롯한 유럽 디자이너 브랜드를 중심으로 셀렉트한 것이 특징이며, 전체적으로 샤프하고 모던한 분위기입니다. 가격대는 대략 2~5만엔 정도.
2.2 1층
1층은 일본 대표 편집샵 '유나이티드 애로우즈'와 '투모로우랜드' 층입니다. 두 곳 모두 광활한 공간을 활용한 대형 매장입니다. 유나이티드 애로우즈는 너무 유명해서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지만, 일본 최대 규모의 편집샵입니다. 유럽 브랜드와 오리지널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급스럽고 드레시한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투모로우랜드는 남성들을 위한 하이엔드 편집샵입니다. 이곳도 드레스 라이크 아이템이 주를 이루며, 특히 정장과 니트류의 퀄리티가 뛰어나므로 추천합니다.
2.3 5층
5층에는 비숍, 스노우피크, 맥킨토시 필로소피, 어반리서치도어즈 등 다양한 브랜드가 한곳에 모여 있습니다. 이 층에서 추천을 꼽으라면 스노우피크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브랜드로, 오토캠핑 제품을 중심으로 하이엔드 아웃도어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비숍은 정통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의 아이템이 특징이며, 어른들의 코디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쪽도 추천합다.
2.4 공식 사이트와 위치 정보
https://www.lumine.ne.jp/shinjuku/map/
https://maps.app.goo.gl/Bs2bBxQz3Fju8yMK8
3. 신주쿠 루미네2
다음은 '루미네2'를 소개합니다. 여기도 여성복이 주를 이루는 패션 빌딩이지만, 남성복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남성복이 있는 층은 '3층', '4층', '5층'입다.
3.1 3층
3층에는 어반 리서치, 나노 유니버스, 퍼블릭 도쿄, 에이플러스투쿄, 스티븐 앨런 등의 매장이 입점해 있습니다. 어반 리서치(Urban Research)는 캐주얼한 감각을 바탕으로 데일리웨어와 생활 잡화까지 폭넓게 취급하는 중견 편집샵입니다. 나노유니버스는 젊은 층을 위한 캐주얼 의류를 주로 취급하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의 편집샵입니다. 퍼블릭 도쿄와 에이플러스 도쿄는 '스튜디오스'로 유명한 '도쿄베이스'의 계열 브랜드입니다. 둘 다 품질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아서 추천할 만합니다. 이 층에서 추천할 만한 브랜드는 스티븐 앨런(Steven Alan). 유나이티드 애로우즈(United Arrows)가 운영하는 뉴욕에서 출발한 편집샵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아메카지가 특징입니다. 아메카지는 자칫 잘못하면 유치해지기 쉬운데, 스티븐 앨런은 어른을 위한 심플한 스타일의 아메카지로 코디하기 쉬워 추천합니다.
3.2 4층
4층에는 아담엘로페, 저널 스탠더드 레류무, 유나이티드 도쿄, 누디진 등이 입점해 있습니다. 아담엘로페는 국내에서도 보기 드문 '프렌치 캐주얼'을 취급하는 귀중한 존재의 편집샵입니다. 저널 스탠더드 레류무는 저널 스탠더드에서 출발한 저가형 편집샵입니다. 한국의 에이랜드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이 층의 추천은 유나이티드 도쿄. 이곳 역시 스튜디오스로 유명한 도쿄 베이스의 매장입니다. '올 메이드 인 재팬'을 콘셉트로 일본 국내의 도메스틱 브랜드를 엄선하여 셀렉트. 품질이 우수하고 도시적이고 트렌디한 느낌에 가격도 저렴해 가성비 좋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억의 누디진도 이 층에 입점해 있습니다.
3.3 5층
5층에는 엠에이치엘, 프레드 페리, 그린 라벨 릴렉싱, 메종 스페셜 등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브랜드는 메종 스페셜입니. 론하만, 캐나다구스 등으로 유명한 의류 대기업 '서더비 리그'가 2019년에 오픈한 D2C 브랜드입니다. 디자이너 브랜드와 같은 고급 아이템을 무려 1~2만 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이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는 잘 없습니다.
3.4 공식 사이트와 위치 정보
https://www.lumine.ne.jp/shinjuku/map/
https://maps.app.goo.gl/fTACkLFhoNe2LZWA6
4. 루미네이스트 신주쿠
루미네 시리즈의 마지막은 '루미네이스트'입니다. 루미네 1, 2와 마찬가지로 여성복이 주를 이루는 패션 빌딩이지만, 이곳도 남성복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5층'이 남성복과 여성복이 있는 층입니다. '6층'이 남성 메인 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젊은 층을 위한 브랜드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4.1 5층
5층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습니다. 이 중에서 추천을 하자면, 스튜디오스와 LHP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튜디오스는 정말 유명하죠. 일본 도메스틱브랜드 전문 편집샵으로, 패션을 좋아하는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LHP는 해외 메이저 브랜드부터 국내 인디 브랜드까지 엣지 있는 아이템이 특징인 편집샵입니다. 공간이 넓지 않아 상품이 많지는 않지만, 루미네스트에 갈 때 꼭 들러보길 추천합다.
4.2 6층
6층에는 젊은 층을 겨냥한 브랜드와 스트리트 브랜드가 주를 이룹니다. 이세탄 등에 입점한 브랜드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랜드가 많기 때문에 저렴하게 쇼핑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층입니다. 예를 들어 레이지 블루(Rage Blue)는 대부분의 아이템이 1만 엔 이하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4.3 공식 사이트와 위치 정보
https://maps.app.goo.gl/ebHNbTuGr3Zbc9rG6
5. 신주쿠 플래그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신주쿠 플래그스'입니다. 신주쿠 플래그스는 패션,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각도에서 시즌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쇼핑 시설입니다. 입점 브랜드 수는 적지만, GU와 오쉬맨스(OSHMAN'S)가 입점해 있어 목적에 맞는 브랜드가 있다면 가볼 만합니다. 특히 아웃도어 패션을 좋아한다면 오쉬맨스를 추천합니다.
5.1 2층 JOURNAL STANDRADR
2층은 JOURNAL STANDARD 층입니다. 저널 스탠다드는 의류 대기업 베이크루즈 그룹의 주력 브랜드입니다. 아메리칸 캐주얼을 중심으로 워크, 밀리터리, 빈티지를 믹스한 듯한 독특한 스타일링이 특징입니다. 특히 바버가 입점해있고 무늬, 패턴 등이 고풍스러운 느낌의 아이템이 많으며, 최근에는 스트리트 스타일에도 힘을 쏟고 있는 느낌입니다.
5.2 3층 SHIPS
3층은 SHIPS 층입니다. 전통적 요소를 현대적으로 표현한 'STYLISH STANDARD'를 컨셉으로 시대를 느끼면서도 고집스러운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입는 사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세련된 컬렉션들이 다양하게 있으니 추천하는 편집샵입니다.
5.3 6층 OSHMAN'S
6층은 신주쿠 플래그스의 대명사 '오쉬맨스'가 있는 층입니다. 오쉬맨스는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한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매장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곳 신주쿠점은 오쉬맨스의 '스페셜티 스토어'라는 포지셔닝으로 한 층을 통째로 사용해 이하와 같은 매우 다양한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크테릭스나 노스페이스, 파타고니아 등이 있습니다. 중앙에 설치된 콘셉트 존에서는 시즌별로 엄선된 액티브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이곳에 오면 액티브 라이프에 필요한, 만족스러운 물건을 만날 수 있는, 원하는 물건이 모두 갖추어져 있는 그런 매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입점브랜드: PATAGONIA、THE NORTH FACE、ARC’TERYX、GRAMICCI、CHAMPION、CHUMS、NIKE、NEW BALANCE、UNDER ARMOUR、KEEN、HOKA ONE ONE、ON、HYDRO FLASK、TEVA、GOOD ON
5.4 공식 사이트와 위치 정보
https://maps.app.goo.gl/Z7Yvj3BE8VHNvm7E7
6. 마무리
어떠셨나요? 신주쿠의 편집샵을 둘러볼 때는 노점보다는 이세탄이나 루미네 등 패션 빌딩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패션 빌딩 자체가 '거대한 편집샵'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에 효율적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가장 추천하는 곳은 '이세탄 남성관'입니다.특히, 6층. 캐주얼, 디자이너, 홈패션, 럭셔리 등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세탄 남성관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할 수 있는 규모지만, 그래도 부족하다면 루미네와 플래그스에도 가보길 추천합니다. 각 건물의 이동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이니 한번에 다 둘러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7. 같이 보면 좋은 영상
https://youtu.be/mJYuErs8UZw?si=TH60q9R7GMNN0P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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